절정경험 인생의 태도

2023. 11. 24. 09:55마음공부_책_기타

728x90
반응형
절정경험 인생의 태도
웨인다이어 박사

https://youtu.be/9RUJUcTVRhs?si=Rc1gma2FdVh1nzJo

누구도 나를 우울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누구도 나를 화나게 할 수 없고
마음 아프게 할 수 없습니다.
누구도 내 안에 없는 것을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나를 대하는 방식은 내가 허락한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절정경험'을 인생의  목적으로 삼는다  
인생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모두 내가 마음속에서 경험하는 것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확장된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이미 여기에 있다.
깨어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평가를 믿지 않는다. 오로지 자기 내면의 긍정적인 메시지에 귀 기울일 뿐이다.
사려 깊고 행동하는 몇몇 사람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믿으라. 실제로 그들만이 세상을 바꾼다.
<나는 누구인가?>
나이, 가정환경, 목표, 취미, 종교적 지향성, 정치성향, 고향, 수입, 살면서 뭘 해야 할지 생각하고 있는 것은 쓰지 말 것
타인의 생각이라는 외적인 동기로 살아간다면 진정한 성공을 즐길 수 없습니다.
나라는 존재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스스로 믿고 있는 그 모습 그대로입니다. 나의 가치는 다른 어떤 것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내가 믿기로 한 생각에서 나옵니다. 외부의 힘에 따라 방향을 결정하지 말고, 삶을 어떻게 이뤄나가야 할지 오직 자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세요.
기억하세요 사랑을 좇으면 그 사랑은 우리를 피해 다닙니다.
행복을 좇으면 그 행복은 우리를 피해 다닙니다. 하지만 내가 그렇게 되면 거기에 그것이 존재하게 됩니다.
성공한 사람은 자기 안에 성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니까요
자존감은 '나는 온전하다. 기치 있다. 매력적이다. 중요한 사람이다'라는 믿음에서 옵니다.
우주의 모든 것은 자신이 있어야 할 방식으로 존재한다.
이 지구상에서 나의 오늘을 망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
자신의 본능을 신뢰하고 아이같이 순수하고 창조적이고 자신에게 옳은 일들을 하고 독수리처럼 비상하고 꿈꾸던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이 되어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