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롤모델은 나여야 한다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2023. 11. 26. 08:35마음공부_책_기타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com/shorts/5JUe-Pi5S1w?si=280kMke5dEYCqx1D

나의 롤모델은 나여야 한다


https://youtu.be/I7MR24GE-T8?si=e4af9lQGZcaahsuL

나의 롤모델은 나여야 한다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자유롭다고 생각하는 사람만이 자유롭게 된다
두려움 그 자체는 실재하지 않는다. 
오직 두려운 생각과 이를 회피하려는 행동만 있을 뿐이다.
두려움은 현실의 지지를 받지 않고 상상에 의해 지탱된다.
먼저 생각하라 생각했으면 행동하라. 이것이 바로 우리를 희생물로 만드는 소심한 마음과 대결하는 방법이다.
어떤 권위도 나의 위에 둘수는 없다. 스스로 헤쳐나가지 못하고 타인에게 의존하는 순간 희생자처럼 살아가게 된다.
대가를 지불했으면 그에게 반드시 당신의 권리를 요구하라.
나의 롤모델은 나여야 한다. 오직 자신민이 스스로의 등불임을 명심하라.  
위대한 정신은 항상 평범한 사람들의 격렬한 반대에 부딪친다.
희생당하지 않으려면 타인과의 비교를 거부하라.
비교라는 무기를 통해 당신을 뜻대로 조정하려는 그 모든 시도를 없애라.
자존감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기 존재만으로도 충분한 가치를 느낀다. 하지만 자존감이 없을때는 타인의 평가에 의지하게된다.
오래도록 함께 하려면 적당히 떨어져 있어야 한다.
당당함과 단호함만이 자존감이라는 선물을 당신에게 가져다준다.
희생물처럼 살지 않겠다고 일어나는 행동만이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한다.
자제력을 키워라. 사람은 일반적으로 분노에 사로 잡히는 순간 훗날 후훼하게 될 말이나 행동을 하게 된다. 자기 통제력을 발휘해야 승리할수 있다.
조직에 희생당하는 사람들은 대게 경쟁심이 강하다. 승진 성과급과 같은 보상체계는 사람들이 다른사람을 능가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도록 하는 자극제가 된다. 극단적인 경쟁은 삶 자체를 파괴한다. 경쟁에 몰입하지 말고 나 자신에게 몰입하라.경쟁은 우월함을 존재의 가치로 생각하던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희생시킨다. 실패하는 순간 평범해지는 순간 그들은 자신의 존재가치 전부를 상실하고 자살의 주된 원인이 된다.
경쟁을 거부해야만 경쟁에서 이긴다.
인생을 희생할 만큼 중요한 조직은 없다.
인내는 강한 의지에서 비롯되고 고집은 지독한 편견에서 나온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아무도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사랑할수 없다.
사랑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728x90
반응형